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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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권익옹호사업

이용자 고충처리

대상
정립회관 이용자
이용안내
  • 실시기간 연중
  • 접수방법 홈페이지, 관 내 건의함 (본관 1층, 수영센터 1층, 체육관 1층), 직접 방문
  • 처리절차 이용자 고충 접수→관련 회의 진행→ 고충 사항 처리 준비 및 진행→신청인에게 처리 결과 통보(접수 후, 15일 이내)
담당자
  • 전략기획팀 김은주 : 070-7435-8298
상세설명
이용자들의 편의 증진과 만족도 높은 기관 운영을 위하여 고충사항을 수리로 접수 및 처리

이용자 욕구 및 만족도 조사

대상
정립회관 이용자
이용안내
  • 실시기간 하반기 내
  • 진행과정 이용자 욕구 및 만족도 조사 진행→
    설문 결과 확인→설문 결과 공유 및
    차기 년도 사업에 반영
담당자
  • 전략기획팀 김은주 : 070-7435-8298
상세설명
기관 사업 및 환경에 대한 욕구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사업에 반영

이용자 모니터링단 회의

대상
정립회관 이용자
이용안내
  • 실시기간 분기별
  • 진행대상 해당년도의 이용자 모니터링 위원
  • 진행내용 시설·환경, 프로그램, 인력에 대한 의견 수렴
담당자
  • 전략기획팀 김은주 : 070-7435-8298
상세설명
모니터링단 구축 후, 사업 및 환경에 대한 회의를 실시하여 기관 운영에 반영

이용자교육

대상
정립회관 이용자
이용안내
  • 실시기간 및 시간 연중 (2회)
  • 이용시간 연중 (2회)
  • 이용료 무료
  • 이용기간 연중
  • 장소 정립회관
담당자
  • 상담사례지원팀 임충우 : 070-7435-8271
상세설명
정립회관 이용자에게 보이스피싱 예방 및 장애인 학대 대응법에 대한 교육 진행

권익옹호 캠페인

대상
장애인, 비장애인
(지역주민)
이용안내
  • 실시기간 및 시간 7월
  • 이용시간 연중 1회
  • 이용료 무료
  • 이용기간 연중
  • 장소 정립회관
담당자
  • 상담사례지원팀 임충우 : 070-7435-8271
상세설명
장애인 권익옹호에 대한 정보 전달을 위한 캠페인 실시

권익옹호 프로그램

대상
정립회관 이용자
이용안내
  • 실시기간 및 시간 연중(2회)
  • 이용시간 연중(2회)
  • 이용료 무료
  • 이용기간 연중
  • 장소 정립회관
담당자
  • 상담사례지원팀 임충우 : 070-7435-8271
상세설명
장애인의 권익증진을 전문가(금융상담가, 변호사)를 통해 금융 상담 및 법률 상담 진행

장애인의날 기념행사

대상
장애인, 비장애인
(지역주민)
이용안내
  • 실시기간 및 시간 4월 26일(09:00~20:00)
  • 이용시간 4월(09:00~20:00)
  • 이용료 무료
  • 이용기간 4월
  • 장소 정립회관
담당자
  • 전략기획팀 김은주 : 070-7435-8223
상세설명
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이용자, 직원,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문화공연, 우수장애인 시상, 체험부스 운영

장애인식개선캠페인

대상
장애인, 비장애인
(지역주민)
이용안내
  • 실시기간 및 시간 5월
  • 이용시간 5월 (09:00~15:00)
  • 이용료 무료
  • 이용기간 5월
  • 장소 어린이대공원
담당자
  • 평생교육지원팀 김소미 : 070-7435-8232
상세설명
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통해 비장애인에게 장애에 대한 인식 변화의 기회 제공

지역사회 장애인식개선교육

대상
장애인, 비장애인
(지역주민)
이용안내
  • 실시기간 및 시간 연중
  • 이용시간 연중
  • 이용료 무료
  • 이용기간 연중
  • 장소 외부장소
담당자
  • 평생교육지원팀 김소미 : 070-7435-8232
상세설명
지역사회 초,중,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는 교육 실시

장애인식개선 교육네트워크

대상
장애인복지 유관기관
실무자
이용안내
  • 실시기간 및 시간 연중
  • 이용시간 회당 2시간
  • 이용료 무료
  • 이용기간 분기별 1회
  • 장소 정립회관
담당자
  • 평생교육지원팀 김소미 : 070-7435-8232
상세설명
유관기관 장애인식개선교육 담당자들과 네트워크 모임을 통해 해당 교육의 교육적 효과 향상